
하늘문화신문이 주관하고 스미더스오아시스(주)가 공동 진행하는 일본전문가 초빙 생화제단 연수 이벤트에 참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 행사는 한.일 양국 의례업계 사업자들과 전문인들의 비즈니스 교류와 기술 제휴를 통해 양국 장례문화와 산업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생화제단 연수 행사에 우수한 전문가를 파견해 주신 일본 “일반사단법인퓨너럴플라워기능검정협회(AFFA)에 감사를 드리면서 협회가 언급한 글을 잠시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편 금번 시연할 작품의 컨셉은 본지와 일본측 협회가 긴밀히 협의를 거듭하면서 새로운 트렌드에 부응할
마인드를 적절히 반영한 결과 대형 작품은 고인의 Business관련 업적을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양쪽에 있는 "새"와 "대자연(산)" 이미지로서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기업과 국가에 공헌했다는 스토리를 묘사하면서 그 주변은 부드러운 색조의 서양화로 수놓아 고품위 인상을 드러내고 있으며, 중형 작품은 한국의 전통 사찰을 배경으로 마이산이 솟은 것같은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원형 곡선을 그린 디자인이 많다고 생각되지만 이번 제작한 제단은 윤곽을 직선적인 선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멀리서 보면 풍경화 같은 느낌으로 고인이 사랑한 산이라는 주제를 상상하며 디자인했습니다. 두 작품의 시연을 통해서 앞으로 우리 장례문화의 주요 컨텐츠로 선도해 나갈 생화제단 연수 행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