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국내 최대 반려동물·용품 박람회인 '제19회 코리아 펫쇼'가 열렸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하여 즐기는 대한민국 최고의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인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관련 △식품 및 용품, △설비 및 장비류, △서비스 분야 등 84개사 180부스 규모로 개최돼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한 눈에 비교해보고, 반려동물 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가졌다.
.

.
기간 중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을 상담하며 해결할 수 있고,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등을 배워 볼 수 있는 무료 교육세미나도 진행된다. 또한, 통기타 라이브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19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의 주요 전시품목은 사료, 간식, 애견패션, 미용도구, 하우스, 액세서리, 동물약품, 관련설비 등 각종 애완용품 및 관련단체, 애완동물관련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대학, 쇼핑몰 등이다.
.

.
주로 젊은이들인 관람객들은 각자 기르는 반려견을 데리고 나와 부스를 구경하기도 하고 애호가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는 장면이 눈에 띄었다. 박람회 현장 분위기는 정작 애완견들은 별로 눈에 띄지 않고 부스마다 애완견을 위한 용품이 주류를 이루어 언뜻 보면 사람을 위한 생활용품 박람회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