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noBank HR 생태계의 핵심인 LaborX는 빠르고 안전하며 간편한 암호화폐 거래 도구를 구직자와 회사에 제공한다. ChronoBank 다중 화폐 지갑, 분산형 거래소와의 통합,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무기로, LaborX는 매스 어답션의 가능성이 큰 최초의 블록체인 앱 중 하나가 되었다.
LaborX는 즉시 채용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다. 변경이 불가능한 평판 시스템, 스마트 계약, 투명한 토큰 시장을 토대로, 구직자들은 시급을 높일 수 있고 오랫동안 골칫거리였던 지불 연기, 분쟁 등을 방지할 수 있다. 기업들은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심사 시스템에 투자하지 않고도 전 세계의 노동자, 디지털 노마드, 암호화폐 지지자로 구성된, 신뢰할 수 있는 새로운 인재 풀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양 당사자가 모두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린다. 현재 다른 상품들이 5~20%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과 달리, LaborX는 1%의 플랫폼 수수료만을 요구한다.
ChronoBank의 CEO, Sergei Sergienkos는 “지난 12개월 동안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된 우리 팀이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블록체인 기반 HR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라고 말했다. 또 “LaborX는 약속의 핵심 부분이었어요. 블록체인 기술의 모든 장점을 지니고 있지만, 기술 관련 전문지식과 관계없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1,000곳의 회사와 10만 명의 사용자가 연말까지 LaborX에 가입해 대략 월 4500만달러를 절약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현재 LaborX는 Edway Training, DGTek과 같이 명망 있는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회사들이 합류할 예정이다.
LaborX에는 연속 결제 기능, 변경이 불가능한 평판 시스템 등 업계 최초의 기능들이 많이 도입되었다. 디지털 노마드, 암호화폐 지지자, 은행계좌 비보유자와 같이 기존에는 채용할 수 없었던 사람들을 채용할 수도 있다.